[TV]건담 더블오 2기

2009. 4. 26. 20:40

분명 더블오 2기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1기의 스샷같아 보인다면, 진실입니다.

건담의 시작? 이라고 해야 하나요. 여튼, 건담이 처음 등장했던 시기에 대해서 이야기한다고 볼 수 있는 더블오도 드디어 대망의 완결이로군요. 보통은 1기와 2기를 동시에 방영해서 4쿨의 끝냈을 거 같은데 이번에는 쪼개서 방영했네요. 무슨 이유가 있는 것일까요.

1기의 마지막에 가서야 등장했던 우리의 더블오 건담은, 역시 강하더군요. 제목을 더블오 라고 지을만한다고 해야 할까요. 세츠나 역시 인간을 뛰어넘어서 이노베이터, 라는 것이 되었다고는 하는데 정확하게 무엇이 달라졌는지는 영 의문입니다. 단순히 건담을 타고 더 잘 싸울수 있게 되었다. 라는 것이라면 씨앗 건담과 달라질게 없으니까요. 뭔가 다른 능력이 있겠지요.

사실 건담 자체를 많이 보지를 못해서(실질적으로 씨앗건담이 시작) 틀린 이야기일지도 모르겠지만 일단 해보자면 어째서인지 건담은 소수로 활동을 하는군요. 뭐, 그러니까 정확하게 말하면 주인공 그룹이라고 해야 겠네요. 언제 한번도 주인공이 다수의 쪽에서 활동하는 것을 본 적은 없는 거 같네요. 핍박 받는다고 해야 하나요. 뭐 그런 느낌이겠군요. 주인공이니 어쩔 수 없다고 한다면 별 수 없겠지만요.

여튼 더블오도 끝이 났군요. 과연 다음 건담 시리즈는 어떤 것이 나올지 은근히 기대 중 입니다.

-潾-

ps. 누군가 건담 중에서 가장 강한게 무엇일까 물었는데 조심스레 프리덤이 아닐까 외쳐봅니다-ㅁ-
Posted by 潾
BLOG main image
CRAZY OF_ by

카테고리

流潾 (394)
appreciate (341)
Daily (32)
Discontent (7)
Music (9)
Photo (4)
Wish list (1)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