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에서부터 분명하게 드러내는 것처럼, 일단은 판타지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마법이나 검기 같은 무언가 인간적으로 불가능한 것이 나오는 것이 아닌 오직 육체와 머리만으로 모든 것을 정리하는 뭐, 그런 판타지죠.

처음 1권을 봤을 때에는 별 생각없이 봤었는데 한동안 못본 사이에 어느새 26권까지 연재가 되었었고, 그것이 완결이었다는 뭐랄까 믿지 못할 말을 듣게 되어서 급하게 구해서 보고 아, 완결이었구나, 라는 기분이 들었네요.

요즘 유행하는 그림체하고는 아주 멀리 떨어져 있기는 하지만, 오랫동안 보고 있으면 상당히 볼만한 그림체가 특징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전투나 싸움 중에는 조금 복잡하기는 하지만 묘한 매력이 있다고나 할까요.

전쟁과 복수라는 것이 주를 이루는 만화이기에 전략, 전술 같은 것들이 중간중간 등장을 하는데 그게 조금 어색한 것이 약간 부족한 점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뭐랄까요 일반인이라고 해도 충분히 생각해낼 수 있을만한 내용이 최고의 전술인 것처럼 등장을 한다고 할까나요.

아쉬운 점은 왜 잡지에서 연재를 하지 못했느냐 겠네요. 물론, 인터넷 연재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처음에는 단행본으로 잘 나오다가 어느 순간 인터넷으로 넘어간 듯 하니까요. 물론 이유가 있을거라는 것은 충분히 짐작이 가능하지만요.

이 작가 분의 다음 만화를 기대하면서.

-潾-
Posted by 潾
BLOG main image
CRAZY OF_ by

카테고리

流潾 (394)
appreciate (341)
Daily (32)
Discontent (7)
Music (9)
Photo (4)
Wish list (1)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
Today : Yesterday :